카테고리 없음

김근식의 글 <李대통령, 미국행 가방에 9.19공동성명은 넣었나?>

olddj 2008. 4. 17. 06:00
'korea president'를 검색어로 하여 yahoo.com 뉴스 검색을 하다보니, UN WFP(세계식량계획)에서 북한 식량 위기를 경고하고 나섰다는 기사가 제법 나온다.

U.N. Predicts Food Crisis in North Korea

네이버로 검색한 뉴스에서  이 소식을  전하는 것은  <뉴시스> 밖에 없다. 하기야 어제오늘 보는 기사도 아니니 그럴만도 하다.
<상보>WFP, "북한, 식량 위기 악화" 경고

이명박은 미국에서 이렇게 얘기했다고 한다.

"예를 들어 연해주와 같은 지역의 땅을 30~50년 장기 임대할 수 있을 것"이라며 "이럴 경우 북한의 노동력도 이용할 수 있고 (북한까지) 운반거리가 짧기 때문에 북한에 직접 지원할 수도 있다"

이런 걸 보면 이명박은 완존 '저능아'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아무튼 '북한 식량'으로 검색하는 데 아래와 같은 <프레시안> 기사가 눈에 띈다.

李대통령, 미국행 가방에 9.19공동성명은 넣었나?

너무 술술 잘 읽히는 훌륭한 글이다. 아니나 다를까, 예전 내 블로그에도 펌글로 소개했던 경남대 김근식 교수의 글이다. 김근식은 통합민주당 비례대표 순번 28번이었으나 사퇴했다. "교수로서 자유롭게 활동하는데 제약이 될 수 있을 것 같다"고 말했다는데, 본심이야 본인만이 알 일이다. 6번을 받은 정국교가 문제가 되는 상황을 볼 때, 28번이란...너무 무의미한 순번아닌가.

김근식의 글은 참 논리도 정연할 뿐 아니라, 쉽게 읽힌다. 거기다가 알맹이도 있다. 일독을 권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