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관련

블로그 개설

olddj 2009. 4. 13. 10:20

 ijoins.com(olddj.tistory.com)도메인과 글을 남겨두고, 여기 urimoda.cafe24.com에서 새로 블로그를 개설한다. suior.com 도메인을 1차 도메인으로 연결하여 사용할까 한다.  ijoins.com에 더 이상 업데이트는 하지 않을 것이다. <안티중앙일보> 블로그 타이틀도 가져 오지 않을 것이다.

사실 wordpress로 옮기려고 인터넷에서 툴을 검색하니 마침 A2 Devlog 블로그에 훌륭한 임포터가 있었다. 작업을 하고 보니, 포스트의 제목까지만 나오고 내용이 텅 비어 있다. (임포터 프로그램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. 일부 포스트는 옮겨지는 것이 있다.) 또 수많은 이미지 파일은 어짜피 다 옮기지 못할 것 아닌가.  이미지가 한 두 장도 아니고 200M가 넘는 용량인데…

하여 ijoins.com 도메인과 내용은 묵혀 두고 있다가 나중에 언제라도 여건이 되면 옮기려 한다.  아니면 계속 그리 두어도 되지, 뭐. 유료화한다면야 옮길까, 별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겠다. 이 사이트에 링크나 하나 달아 놓고 마는 거지. 명색이 새출발인데..

가입형은 아무래도 자유도가 떨어지고, 티스토리는 다음에 속한 회사이기도 해서 언제라도 포스트가 블라인드 처리 될 수 있다는 불안감? 종속감?같은 것이 내 마음을 늘 불편하게 했다. 그래서 텍스트큐브나 그 하위버전 테터툴즈를 고려하기도 했다. 근데 얼마전 테터앤컴퍼니가 조인스닷컴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더라. 내가 아무리 정운현 선생을 존경한다해도 명색이 <안티중앙>인지라, 좀 원리주의자로 행동해야지 않겠나. 마침 wp에서 마음에 드는 테마(스킨)을 발견해서 뚝딱 만든다.

저쪽에서는 블로그 타이틀을 <안티중앙일보>로 달아 놓아서 상당히 부담감이 있었다. 그리고 제대로 하지도 못하는데 제목만 거창하지 싶어 부끄러웠다. 이제는 그 부담을 덜고 새로 시작한다. 좀더 자유롭게 말야… GO 하는고야…

(추기2009. 6.23) ijoins.com 도메인은 포기했음. olddj.tistory.com으로 연결 가능. 현 사이트 도메인 suior.com도 포기.  olddj.net로 유지.

(추기2009. 7.26)흔히 우리나라 툴에서는 스킨이라하고 워드프레스에서는 테마라고하는 것을 어제 Magazine Basic으로 바꾸다.